청소년동아리육성 지원사업 참여 청소년동아리 모집

강명옥 | 기사입력 2024/02/22 [05:43]

청소년동아리육성 지원사업 참여 청소년동아리 모집

강명옥 | 입력 : 2024/02/22 [05:43]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영월군청소년수련관(관장 이두영)은 2월 20일(화)부터 3월 20일(수)까지 ‘2024년 영월군 청소년동아리육성 지원사업’에 참여할 청소년동아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영월군 청소년의 동아리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운영되는 ‘영월군 청소년동아리육성 지원사업’은 청소년 주도의 동아리 운영이 가능한 9세~24세 연령 영월군 청소년 5명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심사를 통해 10개 동아리를 선정한다.

 

참여 동아리로 선정되면 동아리별 80만 원씩 활동비를 지원받게 되고 2024년 한 해 동안 각 동아리 활동 운영에 쓰일 예정이다.

 

3월에 최종 선정하여, 4월부터 본격적으로 동아리 활동을 시작하고 동아리별 활동 수행과 함께 ‘영월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동아리연합회’가 구성되어 지역과 연계한 청소년 주도의 동아리 연합활동을 기획‧추진, 청소년 권익 신장과 지역 연계를 통한 청소년‧지역 상생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여 귀추가 주목된다.

 

영월군청소년수련관 이두영 관장은 “청소년 동아리활동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특기와 재능을 계발하고, 올바른 인성 함양과 함께 지역의 청소년활동 활성화, 청소년이 민주시민으로서 그 역할과 책임을 다 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어주는 활동이다.” 면서 “이들이 활동을 통해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끼고 이를 발판삼아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을 해주시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영월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