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시장군수協, 삼척 원전건설 백지화 요구 성명 채택

「765kV 송전선로 신울진~신경기 구간」의 강원도 경과안 공동대응도

노장서 기자 | 기사입력 2014/10/26 [22:26]

강원도시장군수協, 삼척 원전건설 백지화 요구 성명 채택

「765kV 송전선로 신울진~신경기 구간」의 강원도 경과안 공동대응도

노장서 기자 | 입력 : 2014/10/26 [22:26]

강원도시장군수협의회는 10월 23일 강릉시 녹색도시체험센터 이젠에서 민선 6기 제1차 정례회를 개최하고 「삼척 원전건설 백지화 요구 성명서」를 채택했다.
 
도시장군수협의회는 이날 성명서에서, △천혜의 자연생태보고, △전국 두번째로 높은 지진 발생율, △지역 주민의 반대에 따른 사회적 갈등 비용 발생 등 강원도의 여건과 지역주민의 의견에 근거하여, 삼척(대진) 원전 건설 계획 백지화를 요구하며, 신재생 청정에너지 사업 대체를 촉구했다.
 

 
또한 정부의 제5차 전력수급기본계획에 따른 「765kV 송전선로 신울진~신경기 구간」의 강원도 경과안에 대해서는 대상 시·군 연합대책위 구성 이후 강원도 시장군수협의회와 공동대응키로 했다.(삼척·태백·영월·평창·정선·횡성·홍천)
 
강원대 로스쿨 장학금 지원 건에 대해서는 각 지자체 별로 재학생이 있는 경우 1명에 대하여 지원, 없는 경우는 자율결정하기로 했다.
 
이통장 활동보상금 인상과 시·군 비서실장 직급 상향 건에 대해서는 오는 11월 6일 경주에서 열리는 2014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총회 시 안건 제안 이후, 안행부 건의를 거쳐 처리키로 했다.
 
이밖에 시군 인력운영 및 보강, 중·고교 원어민교사 지원, 지자체 금고 지정 요건 완화 등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는 철원, 화천군을 제외한 16개 시·군이 참석했으며, 향후 제2차 정례회는 내년 1월 양구군에서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