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강원도당, 비정규직 노동 상담창구 (비상구) 설치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7/12/06 [10:04]

정의당 강원도당, 비정규직 노동 상담창구 (비상구) 설치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7/12/06 [10:04]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정의당 강원도당은 6일 전국으로 확대되고 있는 비상구 상담센터를 강원도에 개소한다고 밝혔다.

 

정의당은 지난 2016년 12월 중앙당 ‘비상구(비정규노동상담창구)’ 개소식 이후 파리바게뜨 불법파견, 이랜드 외식사업부 임금체불(310억원), 넷마블 임금체불(44억원), 국방부의 노동법 상습위반 군피아업체(공우이엔씨)에 용역 몰아주기·정규직 전환 계획 무력화 등 노동 상담 사례 의제화, 권리구제 사업 등을 통해 조직·미조직 노동자들의 노동문제를 사회 의제화 해냈다.
 
이번에 설치되는 강원도당 비상구는 우리 지역의 법조인, 노무사, 노동조합 활동가 등으로 자문단을 구성하고, 전화상담, 온라인, 현장 상담 등을 진행 할 것이다. 또한 당장 현실에서의 부당노동행위에 대해 상담하고 대응하는 것에 머무르지 않고 노동자들을 노동조합으로 안내하는 길잡이가 되어 정의당이 지난 대선에서 공약한 2030년까지 30% 노동조합 조직률을 만들어 가는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상담은 전화(033-255-2081) 및 방문상담 (시간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을 진행하며 온라인 상담은 정의당 홈페이지 게시판(상시)을 통해 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