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꿈드림 검정고시반「MOIM」검정고시 응시생 전원합격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8/06/04 [16:42]

속초꿈드림 검정고시반「MOIM」검정고시 응시생 전원합격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8/06/04 [16:42]
▲ 속초시청소년지원센터에서 운영중인 검정고시 'MOIM(모임)' 수업 모습(사진제공=속초시청소년지원센터)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속초시청소년지원센터(이하 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복귀와 자립준비 지원을 통해 성공적인 사회진입을 돕기 위한 검정고시반「MOIM(모임)」을 꾸준히 운영하여 왔다.

 

이에 센터에서는 2018년 제1회 검정고시 대비반 꿈모임반(고등졸업)·꿈키움(고등입학)반 2개 반을 2월 개강 운영하여 6명의 강사들이 담당 과목별 수업을 진행하여 왔으며 강사와 수강생들의 열정으로 시험 응시생 총13명 전원합격의 쾌거를 거뒀다. 

 

2016년 센터 개소 이후 2017년 1차ܨ차 검정고시 응시생 전원합격과 더불어 속초·고성·양양 지역의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력 취득을 위한 교육장으로 자리매김함으로써 청소년들이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치고 미래 설계와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격려와 지지로 학교 밖 청소년들의 공간이 되었다.   

 

센터관계자는 “앞으로도 관내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교육지원, 취업·자립지원은 물론 다양한 특성화프로그램 제공으로 청소년들이 당당하고 멋진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속초시청소년지원센터가 동행 할 것이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속초시청소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