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박물관 구축사업 공모 선정

강명옥 | 기사입력 2021/02/07 [19:35]

스마트박물관 구축사업 공모 선정

강명옥 | 입력 : 2021/02/07 [19:35]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속초시립박물관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 스마트 공립박물관ㆍ미술관 구축 지원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되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4차산업혁명시대 미래 기술을 활용하여 박물관·미술관의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하고, 관람객에게 색다른 문화체험 서비스를 제공하여 박물관·미술관을 활성화하고자 2021년 1월 15일까지 제안서 접수를 받은 뒤, 1월 22일 서류심사 1차 통과 후 1월 28일 종합심사 PT를 통해 2월 5일최종 선정 결과 속초시립박물관은 “AR(증강현실) 디지털 아카이브 콘텐츠 제작 및 시스템구축” 부문에 선정되어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국비 1억원을 지원받고 시비 1억원의 매칭을 통해 2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하게 되었다.

 

속초시립박물관은 확보된 예산으로 소장품, 사진 및 영상자료, 발간자료 등 각종 소장자료를 가공하여 시청, 체험, 사진 촬영, 자료 활용을위한 파일담기 등이 가능한 비대면 활용 AR 디지털 아카이브 콘텐츠제작 및 시스템 구축을 통해 코로나 19를 대비한 다양한 관람 콘텐츠개발에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시립박물관은 2020년에 완공한 ‘실감콘텐츠 제작 및 AR체험프로그램 구축’ 사업과 함께 ICT 기술을 활용한 AR디지털 아카이브 구축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적극 대처하고, 지속적으로 관람객을 유인하여 서브 문화체험 관광지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