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이달부터‘라돈측정기 무료대여’서비스 실시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6/14 [11:04]

인제군, 이달부터‘라돈측정기 무료대여’서비스 실시

박현식 | 입력 : 2019/06/14 [11:04]
    인제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인제군은 최근 일부 침구류 및 주택과 공동이용시설 실내에서 1급 발암물질인 라돈이 기준치 이상 검출되고 라돈측정기 대여에 대한 군민의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원활한 측정을 위해 라돈측정기 대여 서비스를 이달부터 실시하고 있다.

라돈측정기 대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인제군 홈페이지 라돈측정기 무료대여사이트에 접속한 뒤 원하는 날짜와 수령이 가능한 행정복지센터를 선택해 예약하면 된다.

또한 예약 당일 오후 2시부터 5시에 해당하는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대여신청서 작성 후 라돈측정기를 수령해가면 된다.

라돈측정기 반납은 대여한 다음날 오전 11시까지로, 반납일이 공휴일이거나 휴일이면 그 다음날 반납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건물 바닥이나 벽에 틈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라돈을 없애기 위한 최고의 방법은 자주 환기를 시키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며 “이와 함께 군민들이 직접 라돈 측정 서비스를 통해 생활 속 라돈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안전하게 생활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