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안위, ‘잠이편한라텍스’ 등 라돈측정서비스 진행 후 조치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7/09 [15:03]

원안위, ‘잠이편한라텍스’ 등 라돈측정서비스 진행 후 조치

박현식 | 입력 : 2019/07/09 [15:03]
    원자력위원회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원자력안전위원회는 ㈜잠이편한라텍스 등의 제품을 대상으로 라돈측정서비스를 진행하고, ‘생활주변방사선 안전관리법’에서 정한 안전기준을 초과하는 제품을 선별 후 조치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해당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소비자는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의 생활방사선안전센터를 통해 라돈측정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원안위는 생활방사선안전센터 등에 접수된 ‘잠이편한라텍스’ 매트리스와 베개 등 총 138개 시료 중에서 원산지가 말레이시아로 부착된 음이온 매트리스 2개가 안전기준을 초과 한 것을 확인했다.

원안위는 안전기준 초과로 확인된 시료가 2개에 불과하고 기준을 초과한 음이온 매트리스가 그 형태만으로는 일반 매트리스와 구분하기가 불가능한 점을 감안해 사용자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라돈측정서비스를 통해 개별 제품별로 측정한 후 안전기준 초과제품을 신속히 수거하도록 해당업체에 행정조치 할 예정이다.

또한, 원안위는 생활방사선안전센터에 접수된 ㈜라이브차콜, ㈜은진, ㈜우먼로드의 일부 제품에 대해 정밀조사를 진행 중에 있다.

다만, 해당 업체들의 폐업 등으로 추가조사 및 시료확보가 어려워, 라돈측정서비스를 통해 제품별 안전기준 초과여부와 폐기방법 등을 개별적으로 안내할 예정다.

원안위는 ‘생활주변방사선 안전관리법’을 개정해 신체밀착형 제품에 원료물질 사용을 전면 금지하도록 하였으며, 이전에 판매된 제품들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라돈측정서비스 등을 통해 부적합 제품들을 확인하고 조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