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스마트 그린도시 공모사업 1차 심사 통과

박현식 | 기사입력 2020/12/16 [18:34]

춘천, 스마트 그린도시 공모사업 1차 심사 통과

박현식 | 입력 : 2020/12/16 [18:34]

[강원경제신문] 빅현식 기자 = 시정부는 환경부에서 추진하는 스마트 그린도시 공모사업에 ‘소양강 물결이 함께하는 스마트 힐링도시, WHATCH 춘천’을 제안했다. ‘소양강 물결이 함께하는 스마트 힐링도시, WHATCH 춘천’은 사업비 100억원이 투입되며, 사업 위치는 공지천~소양2교~중앙로터리~약사천로 전체 면적은 245만㎡다. 

 

구체적 사업 내용은 미세먼지 안심존, 탄소중립 친환경 공원, 스마트 그린로드, ICT기반 쿨링&클린로드 조성이다. 공모 사업에 선정되면 시정부는 국비 60억원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1차 심사를 통과한 40여개 지자체 중 현장 조사와 발표 평가를 거쳐 최종 20곳이 선정될 예정이다. 공모 선정을 위해 시정부는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으로 지정한 시청 중앙로를 미세먼지와 폭염 등 기후 위기로 인한 불편함이 없는 걷기 좋은 거리로 조성하는 것을 주요 전략으로 내세웠다. 특히 공모에 앞서 시정부는 지난 11월 17일 (재)한국기후변화연구원, 시민주권위원회, 춘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함께 ‘스마트 그린도시 사업’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기도 했다.

▲ 스마트팜   ©강원경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